본문 바로가기
일상/영어

[전화영어] 당근영어 오픽 필리핀 선생님 후기

by yo.na 2023. 5. 6.

 

안녕하세요!
당근영어 한달 후기 남겨볼게요🥕(광고x)

최근에 여행갔다가 영어로 말하는게 재밌어서
잊고있던 영어공부를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했고
전화영어를 알아봤어요!

수강한 과정은 당근영어 OPIC 과정 월수금 (주3회) 20분 필리핀 선생님 입니다.
당근영어가 생소했지만 예전에 유폰을 들어봤기때문에 이번에는 다른 걸 수강하고싶었음!!

수업 진행 방식

 

인사 및 스몰톡 - 교재 내용 질문/대답 - 피드백 (커스텀가능)


오픽 과정이라 교재에 있는 오픽 질문들에 대해 하루에 보통 한 주제씩 20분 내에 끝냈고
다 못 한 날에는 다음 수업시간에 그 부분부터 시작했어요
수업 스타일은 설정할 수 있어서 선호하는 스타일로 진행할 수 있어요!

20분이 긴 시간일 것 같았지만 선생님과 교재 외에도 일상적인 질문들을 하면서
서로 궁금한 것도 물어보고 하다보니 금방 지나갔어요 사담하기엔 많이 부족함 더 말하고싶은데!!!
 
수업이 끝나면 이렇게 피드백이 도착해요

 

장단점 

 

통화 품질 & 선생님


선생님과 통화할 때 품질에 대한 문제가 전혀없었고 시간약속도 잘 지키셨어요
적당한 질문, 본인 얘기를 해주시는데 덕분에 너무 즐겁게 전화영어를 할 수 있었어요
간혹 다른 곳 이지만, 본인얘기를 더 많이 하는 전화영어 선생님도 있어서 선생님이 돈내야 할 것 같았던 적도 있었거든요🥲
그리고 한 선생님이 계속 해주셔서 시간이 지날수록 친근감도 느껴지고 친구같아서 재밌었어요
 
교재 & 어플


수업 시작 전에 오늘 준비해야 할 부분 공부하라고 알림이 와요
2번 정도 알림이 와서 단 한번도 잊은 적은 없었어요
그리고 당근영어 어플(당근농장)에 유익한 것들이 꽤 있더라고요

출근길에 어플에서 로이터 뉴스 보라고 알림이 오는데 
세계적으로 이슈인 주제 하나씩 뉴스로 보고 대본, 해석본 까지 줘서 출근길에 유익했어요!
경제, 사회 이슈 등 알게되니까 유식해진 느낌 

단점이 딱히 없지만 선생님 피드백이 상세하진 않았어요 
이건 선생님마다 다른거라 당근영어 안에서도 어떤 선생님은 피드백을 상세하게 해 주시는 선생님도 계셨거든요
혹시 선생님이 맞지 않는다면 시간대 바꿔서 다른 선생님으로 해보는 것도 방법이에요!
 

후기 

 

유폰밖에 몰랐던 사람이라 당근영어 기대없이 전화영어가 오랜만에 하고싶어서 신청했던건데
다른 사람들이 당근영어 어떠냐고 물어보면 추천해 주고싶어요!

특히 Gem 선생님은 또 수업 받고 싶은 재밌는 선생님이었어요!!
개인적으로 어플 사용하는 건 유폰이 편했지만 그 외에는 크게 다른점을 못 느꼈어요

 영어 실력은 확실히 전화영어 외에도 스스로 공부해야 많이 늘지 전화영어만 해서는 늘긴 힘들다고 봐요
오히려 전화영어 하면 할수록 영어를 참 못한다고 느꼈던 한 달 이었어요
그래서 배우는거지 모!!

'일상 > 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화영어] 민병철 유폰 후기 필리핀 선생님 추천  (0) 2023.05.25